Since 1992

몽크는 세월이 흘러 전설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

 

아마도 1976년 올댓재즈, 1978년 야누스 이후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재즈클럽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몽크는 이제 한국재즈의 역사가 되었다. 그래서인지 부산 재즈클럽 몽크는 외국 관광객들의 책자에 소개가 되어 오히려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들르는 명소가 되었다.

1992년 설립자인 김성환이 설립한 이후에 몽크는 그 뜻을 기리는 부산재즈클럽과 그 바통을 이어받은 양돈규(소아과의사)에 의해 운영되어 오고 있다.  비단 재즈클럽이건 일반 카페이건, 음식점이건 간에 하나의 아이템으로 20년간 유지하는 경우는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경우는 아니다. 그런데 재즈클럽이라는 것으로 서울도 아닌 부산에서 이렇게 오랫동안 유지했다는 것은 그야말로 신념이 있지 않고서는 불가능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 역사적인 몽크는 이제 부산재즈클럽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던 것을  양돈규가 인수하여 운영하고 있다.

 

양돈규씨의 본업은 소아과 의사다. 하지만 의사가 마냥 본업만은 아니다. 낮에는 의사지만 밤에는 재즈클럽 '몽크'의 운영자이자 음향엔지니어다. 올해로 15주년을 맞는 클럽 몽크와 더불어 그는 부산 재즈의 산증인이다. 입버릇처럼 되뇌던 "제대로 된 재즈클럽 하나를 갖는 게 소원"이라던 말이 마침내 현실이 된 것이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밤마다 갈 곳 없는 재즈 뮤지션들을 무대에 세우는 지역 재즈음악인들의 후원자요,재즈에 목말라하는 애호가들과의 만남을 기꺼이 주선하는 기획자다.

OPENING HOURS

 

MONDAY-SATURDAY

6 : 30pm - 2am

Live Music

9pm - 11:00pm

 

Music Fee 入場料 9pm - 11pm

1 person 人 10,000 won (@Live music time. Monday free) ( 月曜日は入場料無料)

ADDRESS

 

부산 광역시 남구 대연 3동
58 - 34 태양빌딩 지하 1F

 

Busan Namgu Daeyeon 3 dong

58 -34 Tae-yang building underground 1F

 

釜山広域市南区大淵3棟
58-34太陽ビル地下1F

 

jazzclubmonk@naver.com

T  /  051 - 622 - 2212 (6:30Pm - 2am)

 

FIND​ US

© Live Jazz Club Monk - Since 1992 -

This site was designed with the
.com
website builder. Create your website today.
Start Now